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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단계별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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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부산자동차유리 전문점 수영차유리 중 입니다. 늘 그랬듯이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탑승자의 안전을 지키고,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영화에서만 볼 수 있던 자율주행이라는 기술이 많은 연구를 거듭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곧 현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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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 그러면 자율주행 단계는 어떻게 과인화해서 현재 단계까지 와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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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공학회(SAE)가 정의한 자주 이용으로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이 어느 정도 실현되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욕심은자율운전기술을자동차자체와자동차운행이라는맥락에서분류해서정의한것인데,누가주행중의주변상황을파악하고판단해서자동차주행에대한기능을통제하느냐에있다고합니다. 총 6개 단계의 자동차 자율 주행 기술! 1씩 알아보겠습니다.아!현재 구현된 기술은 거의 0~2수준 즉, 원래단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적용되며 운전자의 특정 주행 관련의 조작에 개입하고, 운전 안전성을 높이에서 운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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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0단계 비쟈동(No Automation)-자동차에 설치된 시스템이 주행에 영향을 주지 않고 모든 상황 판단과 운전 조작을 운전자가 직접 하는 것을 내용합니다. 과거에 해당하는 단계로, 이미 판매된 차량의 일부에 해당하는 단계입니다.시스템으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면 방지 보조, 후방 충돌 경고 등의 안전 시스템이 대표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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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1단계 운전자 지원(Driver Assistance)– 자율주행 기술이 조금씩 적용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운전은 운전자가 하지만 특정의 경우 주행에 관한 일부 기능을 차량에 맡길 수 있는 겁니다. 앞차와의 안전 거리 확보를 위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및 조향 조작에 개입하는 차량 유지 보조 시스템의 2개 가운데 아래 포도주라도 갖추고 있으면 레벨업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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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단계 보조 주행(Patial Automation)-현재 적용된 단계라고 보는 편이 좋습니다. 최근 많은 차량에 기본 적용되거나 나쁘지 않고 일부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직 전반적으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하는 단계이지만 ADAS 시스템이 운전자를 돕는 범위가 더 넓어져 부분적으로 운전자가 핸들을 그려 액셀,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차로 유지 보조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함께 작동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 2단계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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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3단계 조건부, 자율 주행(Conditional Automation)-3단계는 자동차가 대부분의 경우 스스로 주행하며 모든 부분에 관여하고 제어하지만 조건부로 시스템이 운전자의 개입을 요청하자 운전자가 즉시 조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는 단계죠. 현재 가장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 단계이며, 문재시책입니다.는 운전사에게 있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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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4단계 고도 자율 주행(High Automation)-제한된 조건 하에서의 주행과 관련된 모든 판단과 행동을 자동차가 아는 데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 회사들이 꿈꾸는 자율 주행 기술의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조건이 부여된 오프로드 같은 극한 조건까지 모두 스스로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운전자가 직접 차량의 움직임을 통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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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Full Automation)-인간이 주행에 그와은효 없이 자동차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단계죠. 각종 페달과 핸들이 꺼진 차에 타는 사람이 모두 탑승자가 되는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장면이 실제로 이뤄진 단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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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기술이보급되면이그제이지절약효과,운전이어려운취약계층도자동차를이용할수있게되어서각종사회문화가나쁘지않고복지에도많은영향을줄것이라고합니다.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환경이 하루속히 조성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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