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왜 내가 유책 배우자처럼 이혼 당할게 두려워 눈치를 봐야 하는가...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09:59

    어떤 아내가 있어요. 남편이 몇 년 전에 바람을 피운 적이 있어요.아내는 요즘도 남편의 불륜을 알게 된 그 때를 생각하면, 현재 이렇게 자신이 살아 있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정스토리 당시에는 죽고 싶은 마소음이 산더미처럼 세상이 당신 없는 것 같은 충격을 받았죠.정 스토리는 힘들었어요.그래도 이를 악물고 참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자식을 위해서도, 그 때문에 지금까지 정성껏 지켜온 우리 가족을 위해서도. 그러니까 외도라니... 부부간에 가장 신뢰받지 못하는 행위를 한 남편과의 자녀정을 허브로 만들기 위한 이야기입니다.남편은 절대로 그러지 않겠다고 굳게 다짐하고 무릎까지 끓이며 용서를 구했습니다.알았다고 했어요. 믿는다고 했어요. 다시 그러면 아내 자신이 죽을지도 모른다는 협박까지 했어요.그것도 눈물을 흘리면서 떨리는 목소리로 이야기입니다.그런 아내를 끌어안고 후회의 눈물을 흘리는 남편이 있었기에 앞으로 참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남편은 그날 이후 어디를 가도 아내에게 행선지를 알려주고 바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그래도 아내의 마소음에 상처는 당신으로 남아 있고, 아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남편이 어떤 행동을 해도 모두 바람과 연결되고 말았어요.남편과 어디 가서 같이 커피를 마셔도 그 여자랑도 마셨잖아요. 남편이랑 다를 바 없는 영화를 같이 보러 가도 여자친구랑도 갔겠지?영화관에서 생전에는 마시지 않았던 팝콘을 먹고도 그 여자와의 추억 때문에 먹게 된 것 아닌가.남편이 어느 날 우울한 표정을 지으면 비록 그녀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은 아닐까. 잠자리를 해도 그 여자와도 이랬을까... 아니면 더 했는지 그럴 때마다 남편에게 불안과 분노가 터져 몇 가지 스토리를 그렸어요.그럴 때마다 남편은 아무 스토리도 못하고 듣다가 미안하다고 사과했어요.


    >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그 여자를 다시 만나 반가워졌음을 알았어요.아내는 처음 남편의 외도를 알았을 때보다 더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어요.그래도 처음 알았을 때는 자다가 뺨을 맞은 것처럼 어느 날 갑자기 그랬는데 이번에는 언제 뺨을 때릴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잠도 못자고 불안한 마음에 눈만 감고 뺨을 맞은 격이니 그 아픔과 충격은 더 컸겠죠.게다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남편이 무릎까지 비틀거나 실수를 해서 남편의 어느 정도 노력이 있었기에 남편을 그만큼 믿었기에 그 충격은 더 컸을 것입니다.남편은 내용으로 할 것이다. 당신에게는 마음속 용건이라도 마지막에 정리는 해야죠.그래서 정식으로 이별을 통보하려고 만난 것 뿐이야. 아무 일도 없었고 이제 다시 해요.시전처럼 불륜을 저지르는 건 나쁘지 않고, 역시 상상도 못하겠다. 또 그러면 인간도 아니야.. 정말이야. 믿어봐. 절대 다른 의미로 만난 게 아니야라고 말할 것이다.아내는 이 내용을 쉽게 믿지 못해요.이미 한 번 속았는데 또 속을 수는 없었어요.그래도 댁에 나쁘지는 않으니 미련은 남편에게 아직 미련이 남았어요.그래서 남편을 이해하려고 정 내용에 많은 노력을 한다.그래. 정 내용 너의 내용이 맞을 거야. 완전히 정리하려고 마지막으로 다시 만났겠지."라는 소견을 머릿속에 수없이 새깁니다.하지만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소견 뿐입니다.머리로는 참아야 하고 믿어야 합니다라는 소견을 하면서도 감정으로는 절대 그럴 수 없을 것이다.마치 남편을 보면 자동반사처럼 불안과 분노가 치밀어요.그래서 내용을 봐야 내용을 봐야지, 하면서도 또 하면 남편을 다급하게 달려요.이제 아내는 그만 괴로움에 몸부림치는 악처가 되어 갑니다.


    >


    그래도 아내 sound는 남편이 자신의 잘못을 알고 있고, 그런 아내를 이해하듯이 아내의 분노와 불안에 의한 경험이 있는 행동을 받아줍니다. 그래도 이렇게 한바탕(?)을 하고 나쁘지 않으면 어느 정도 기분이 풀리는데, 한동안은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남편에게 미안한 마음도 생깁니다.그런데 역시 어느 날 남편의 미심쩍은 행동에 불안과 분노가 끓어오르고 남편을 몰아세우겠죠.이렇게자꾸반복하면남편의태도도조금씩바뀌게됩니다.그래도 아내 sound에게는 아내가 휘몰아칠 때마다 안아 주면서 미안하다고 위로해 줬고, 지금은 역시 시작이었다. 내가 도저히 살 수가 없다.이런 식으로 그런 것도 나쁘지 않고 내용도 나쁘지 않고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아요.이렇게 남편은 어느 날 너무나도 아름답고 냉정하게 아내의 정신이 빛나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내는 남편의 이 말에 정신이 팔려요.맞아요. 남편의 이런 이야기를 어디서 들어본 적이 있는 것 같아요.남편의 불륜을 깨달았을 때, 이혼 문제로 인한 느낌으로 여기저기 조사했을 때 어디선가 들은 것 같습니다.가정파탄을 일으킨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를 받아들이지 않지만, 만일 이를 이유로 함께 살 생각도 없으면서 오기의 심정으로 유책배우자를 괴롭혔다면 이런 경우는 예외적으로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여도 법원에서 이를 받아준다는 이야기를 꼭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


    그래서 그날은 나중에, 아내는 남편에게 이야기를 못하고 혼자 고민하게 됩니다.그래도 요즘 무과로 고생할 때는 남편을 탓하고 화를 다스린 것 같은데 요즘은 그럴 수도 없어요. 물론 남편을 용서한 이상 그러지 말아야 한다는 건 아내도 잘 알아요.잊어야 한다는 것은 아내도 잘 알고 있어요.잊고 싶은 마음은 아내가 가장 간절합니다. 형 무과의 쓰라린 줄거리죠. 그런 심정이 그렇지 않아요. 제 마음인데 제 마음처럼 되지 않으니 제 마음인 것 같아요.


    그 상처에 대한 기억이 너무 깊어 잊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그게 잘 안 돼요.어쩌면 아내는 남편에게 다그치면서 스스로 치료를 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남편에게 재촉하는 주기가 점점 길어지고 있더라구요. 이러고 있었으면 언젠가는 다그칠 수 있었을텐데. 아내의 욕심 1죠.그리고 아내는 남편이 언제까지나 받아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아내 자신의 큰 상처가 남편의 외도 행위로 생긴 것이므로 얼마든지 받아 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그렇게 자신 이건 어디까지 본인 아내의 착각이고 있는 사고 1풍이옷움니다.맞아요아내도 남편도 아내 자신의 연마 때문에 힘들었을 거라고 생각할 것입니다.아내가 보지 않은 인고의 속이 좁아서 바로 지난 1을 가지고 화가 나서 욕도 흐르지 않도록 해서 아무리 잘못한 유책 배우자 1 져도 그 어느 남편이 참겠어요.그리고 자신의 남편의 의심스러운 행동을 볼 때마다, 역시 다시 태어난 본인은 불안과 분노는 어쩔 수 없습니다.남편의 이혼 협박에도 불구하고 역시 남편을 몰아세웁니다.지금의 남편도 더 이상 참지 않아요. 이혼하자고 할거야.아내 자신도 그 순간만큼은 정말 힘들어 더 이상 살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계속 이렇게 불안해하며 살 수 없다는 생각에 이혼에 동의한다.


    >


    그래서 다소 다음날 법원에 협의 이혼 신청을 하러 갑니다.하지만 이튿날 법원에 갈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아내는 서서히 화가 풀리면서 이혼하고 싶지 않습니다.아니, 이혼할 나이가 없어요.그래서 남편에게 사과한다.


    유책 배우자의 입장이 바뀌는 순간입니다.아내는 어느 날 갑자기 남편에 대한 정이 바닥날 때까지 남편의 눈치를 보며 살아야 합니다.내 면도칼의 상처가 그렇게 커서 내 면도기를 돌보기도 힘든데 지금은 남편의 눈치도 봐야 하고. 너무 가혹해요.그래도 얼마나 자신감에 감사합니까? 바보같은 아내 자신의 성격을 받아들이고 용서하며 마지막이라며 다시한번 기회를 주는 남편이..


    >


    앞으로도 아내의 심정은 여전히 괴롭고 힘들 겁니다.가끔 남편이 수상하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아내는 아무도 스토리를 하지 못하고 혼자 불안과 분노를 삭이지 못하고 혼자 견디며 심정에 병만 커가요.남편이 바람을 피우지 않아도 아내는 계속 불안해 하며 살겁니다.아내의 입장에 놓인 사람의 심정상태입니다.이러면서왜살려고하는지이해가안가시는분들도계시네요.근데 저는 이해합니다.. 충분히..


    >


    반대로 남편의 입장에서 부인의 외도가 원인으로 위와 같은 입장에 놓여 있는 경우도 많죠.다들 무서워해요. 언제까지 본인이 이렇게 불안해질때마다 분노와 싸워야하는지..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잊을 수는 없지만 무뎌질 수도 있어요.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그렇지도 나쁘지도 않다.' 라는 감정이 생기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불안과분노심에서자신도모르게해방되는 거죠.그러니까 지금의 감정상태가 언제까지 될지도 모르니까 두려워 하지 말아주세요.다 잘 될 거예요."밝은 하늘은 언제나 아름답지 않은 당신의 편입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