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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문재, 책임은 누가 지나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7:11

    이 20하나 5년 5월 정부는 2020년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르면 2년 뒤(뒤)손수 운전하는 자율 주행 차가 도로 위를 달리게 된다는 얘기지만요. 도로교통법에 따라 주행되는 이 차가 상용화되면 사건이 줄어들어 교통흐름이 원활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자율주행차를 하루빨리 선보이는 바람에 작은 기업들이 시험운행에 과잉이었습니다. 우버를 포함해 리프트, 테슬라 등은 시험운행과 함께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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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의 자율주행 개발사인 웨이모는 최근 캘리포니아주에서 보조 탑승자가 없는 완전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승인받았습니다. 이는 최초의 사례에서 해외 언론은 웨이 모기가 다음 달 초에 시승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보고 있지만, 자동 운전 차의 시험 중에 사건이 발생했다는 얘기는 한달에 1번씩 들릴 것이다. 이 3월에는 우보의 자율 주행 차가 횡단 보도 바깥쪽으로 건너가고 희고 있던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거예요. 이는 시험운행 중 발생한 첫 사망사건이어서 화제가 됐다.자율주행은 스스로 운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것 때문에 책입니다. 소재를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운전대를 잡고 있지는 않지만 전방의 미주로 운전자가 책이라는 부분도 있어, 사건 발생의 예측도 할 수 없었던 시스템, 즉 자율주행 회사의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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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용화가 목전에 다가온 만큼 문제와 관련된 법 제정이 요구되는데요. 이달 정부는 자율주행차 규제 폐지 로드맵을 발표했다. 자율주행차의 발전 단계를 구분해 규제 개선 계획을 마련한 것입니다.먼저, 운전자의 개념을 바꿔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현행 교통법은 사람에 의한 운전을 기본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타인에게 위험과 장애를 주는 속도 자신의 방법으로 운전해서는 안 된다'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 법안을 시스템이 주행하는 귀취에 대비해서 개정해야 한다는 겁니다.각종 의무, 책이에요. 부과주체를 설정하고 차량탑승자에게는 자율주행을 고려한 규제를 해야 한다. 만약 탑승자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지 않은 거 자신, 정비를 제대로 받지 않으면 책입니다.자율주행차의 교통사이기 때문에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면 탑승자는 민형사상 책입니다라고 부수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직접 운전했을 때보다 처벌이 경감되고 조정되는 법안들을 정부가 고려하고 있는데요.탑승자가 관리부족이라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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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딴 책이니 주체 등 손해 배상 체계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 국가는 온 2020년까지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 법, 제조물 책입니다. 법, 교통 사고 처리 특례 법 등을 개정할 방침입니다.이번에 발표된 로드맵에서는 '운전면허의 간소화', '운전석 위치의 고정 불필요' 등도 제시되고 있지만, 이 점에 관해서는 반대 소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상용화로 운전면허를 따기가 쉬워지면 차량에 결함이 생겨 직접 운전해야 할 때 사고 발생률이 매우 높다는 지적입니다. 운전석의 위치 역시 안전을 위해 고정을 할 필요가 있는 것이군요.아직 국가가 발표한 규제안은 구체적이지 않고, 허술한 면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완전 자율주행차가 운행된 사례가 적고 선진 사례도 부족합니다. 자율주행차가 도로 위를 달릴 날이 멀지 않은 만큼 보다 구체적이고 분명한 대응, 법안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보입니다.테크 플러스 에디터 정 다운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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