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지식] 무단횡단과 스텔스보행자를 어떻게 피하자신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7:17

    보행자 부주의는 심각합니다.​


    >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도로교통법이 강화되고 있지만 문재는 항상 발생합니다. 흔히 운전자의 잘못이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소견하는 경우가 많은데 운전자 못지않게 보행자의 잘못인 경우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


    ​ 20일 3~20일 7년 서울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교통 사고 사망자 중 57Percent가 무단 횡단으로 인한 사망 사고이며, 65세 이상 비율이 48.7Percent에 의한 매우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신호가 바뀌고 나서 기다릴 때 서 있는 것이 힘들고 위험을 무릅쓰고 건너자는 감정이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또 재발거나 통계 자료에서 보행자 사망자 중 무단 횡단이 원인이 된 사례는 62Percent에 달했습니다. 즉, 운전자가 원인 사고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실수도 얕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보행자의 무단 횡단에 의해 무고한 죄가 인정되어 벌금을 지불하고 치료비등을 지불하게 되는 정세도 많이 있습니다. 운전자의 입장에서 자동차도를 달리고 있어 보행자가 도로를 가로질러 건널 전망이 어렵기 때문에 무죄라고 소견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전방 주시 태만'이 일정 부분 인정되어 치료비 등의 일부분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가 발발합니다.물론 누가 봐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운전자의 무과실을 인정하는 경우가 있지만, 인적 드문 어두운 도로 등 극히 일부 정세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운전자에게 불리한 정세가 생길 수 있습니다.정부와 지자체는 무단횡단으로 인한 보행자 화재를 예방하고 억울한 운전자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문재다발지점이 본인의 스쿨존 등 보행자 보호가 필요한 곳에 허리 높이까지 오는 철제 울타리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져 무단횡단을 하지 못하도록 도로 중앙에 간이 중앙분리대를 설치하는 등 교통문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무단횡단 왜 하냐?​


    >


    국토교통연구원이 펴낸 '무단횡단 문제의 특성 분석 및 진단' 논문에 따르면 무단횡단을 하는 이유로 이용상의 번거로움과 시간적 초조함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과거 경기도의 무단 횡단 문제 다발 지점의 통계를 보면 왕복 4차선 이상 도로 주변에 버스 정류 시설이 많은 곳, 횡단 보도의 간격이 100~200미터 지점 중앙 분리대가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 무단 횡단이 많이 생성하는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무단 횡단보다 더 위험한 스텔스 보행자


    >


    보행자의 불법 횡단은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예측할 수 없는 돌발 행동입니다. 그런데 무단 횡단만큼 나쁘지 않고 위험·일례로 '스텔스 보행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스텔스 보행자는 심야에 어두운 곳에서 도로를 건너거나 하얗게 되어 만취 상태로 도로에 누워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스텔스 보행자와 판단하는 2가지 조건의 공통점은 night주행 중에 운전자가 보행자에 알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여름 열대야 현상으로 심야에 술에 취해 도로를 배회하거나 나쁘지 않고 도로 위에 눕다 교통사고로 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찰 통계에 따르면 거의 밤 9시부터 새벽 4시 가로등이 오프고나프지앙, 가로수로 조명이 어두운 도로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길가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 사이에서 갑자기 나쁘지 않고 나쁘지도 않고 또는 나쁘지 않고 무단횡단을 할 때 보행자가 어두운 옷을 입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하고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주변이 밝고 전방 시야 확보가 용이한 낮과 달리 밤에는 주변이 어둡고 시야 범위가 좁아지기 때문에 어두운 옷을 입고 무단횡단을 하면 차량이 발견되지 않고 감속하지 않고 그대로 밀고 지나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night주행할 때 위에 한개 00미터 아래 방향으로 40미터가 운전자가 식별된 시야 범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운전자뿐 아니라 보행자도 교통 안전을 신경 써야 합니다.보행자 입장에서 가장 기본적인 대처방법은 야광밴드 등 주변에 나쁜 것을 알릴 수 있는 물건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만일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에 주변을 충분히 관찰하고 건너야 합니다. 역시, 불법 횡단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운전자의 경우 night 운행 시 가로등이 없는 곳에서는 확실히 감속 운전을 해야 합니다. 특히 넓은 도로의 특성상 무단횡단을 하는 보행자가 약간은 거의 없지만 가끔 주위에 지나가는 차량이 없다고 생각해 무단횡단을 하거나 불길하게 술에 취해 누워있는 보행자가 간혹 있기 때문에 언제든 갑자기 보행자가 나빠지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해 주변을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밤에는 보행자도, 운전자도 위험. 에 노출되어 있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생명이 위험. 할 수 있다는 내용도 알고 계시죠. 단지 번거롭고 귀찮다는 이유만으로 위험. 을 느끼는 것이 오핸시의 우리에게 나쁘지않은 것이다. 교통환경의 모습입니다.한시라도 빨리 가려고 인생을 앞당길 수 있어요.과속에 대한 짧고 강렬한 경고문입니다. 이는 무단횡단 보행자도 해당되므로 항상 밖에서는 '안전'을 생각하고 행동하세요.출처 : Daum 하나boon "현대자동차"


    댓글

Designed by Tistory.